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후기/제품

[리뷰/키보드] 프리플로우 아콘(ARCHON) NCK88 108키 기계식 키보드(무접점 35g, 마시멜로우)

by 랩장 2024. 11. 11.

1. 개봉

 구성품은 키보드와 품질 보증서, 청소용 솔과 여분의 스위치로 되어 있습니다. 단촐하네요. RGB가 아닌 까닭에 별도의 설명서는 없고 보증서가 설명서를 겸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

 

 색감이 다한 키보드같습니다. 마시멜로우의 말랑하고 폭신한 색감을 그대로 키보드에 입혀 놓았습니다. 플라스틱에서 촉촉함과 따스함이 느껴진다면 믿겨지실까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스티브 잡스의 표현대로 핥고 lick them 싶을 정도로 예쁜 키보드 입니다. RGB나 다른 이렇다할 기능이 없지만, 한편으로 그런 점이 더 감성으로 와닿는 기분입니다. 이 색감에 백라이트가 번쩍거리는 것도 어쩐지 이상하지 않을까요. 한글 측면 각인인데, 이또한 귀요미 컨셉을 살리는 신의 한수 같네요. 역시나 폰트도 너무 귀엽습니다 ㅜㅜ 디자이너 분 진심 칭찬하고 싶네요.
 https://youtu.be/fMRjhEnVkUs


 타건음 공유를 위해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무접점 35g입니다. 사각거리는 소리와 35g의 키압이 처음에는 다소 심심하다는 느낌이었는데, 귀여움에 최적화된 컨셉이라면 더도 덜도 말고 35g이 적절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가벼움과 묵직함 가운데 어디쯤 있는 말랑함이란 딱 35g라는 거죠.

4. 총평

아콘(ARCHON) NCK88는, 특히 마시멜로우 버전은 색감 하나로 모든걸 합리화시킨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칙칙한 사무실 분위기를 산뜻하게 바꾸고 싶거나 몽글몽글한 색감을 좋아하신다면 주저없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